정보스토리

2022년 삼재띠 삼재 뜻 피하는법 존재할까?

안골드스타 2022. 2. 17. 09:58

 

목차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지나고 2022년이 시작된지 벌써 2개월이 넘었습니다. 신년이 시작되면 올 한 해 운세는 어떤지 궁금한 마음에 신년 운세를 보거나 사주를 보는 분이 많아지죠. 특히 입춘이 지나고 3월이 되는 요즘이 사주 및 운세를 가장 많이 확인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많은 분이 궁금해할 2022년 삼재띠 알아보고 삼재 피하는법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여기서 잠깐!

    믿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안 믿기엔 찜찜한 삼재! 너무 무겁게 생각할 필요 없이 미리 조심한다는 마음을 갖는다면 더욱 편안할 거예요. 삼재가 가면 다시 대운이 깃든다고 하니 2022년 삼재띠 걸린 분들 너무 신경쓰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삼재 뜻

    삼재는 9년 주기로 인간에게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을 말하며, 3년 동안 머무르게 됩니다.

    • 첫 번째 해 : 들삼재
    • 두 번째 해 : 눌삼재 (혹은 묵삼재)
    • 세 번째 해 : 날삼재

     

    날삼재에는 그 재난의 정도가 점점 희박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두 첫 번째 해에 시작되는 들삼재를 조심하는 풍습이 있고요. 삼재는 종류도 참 많습니다. 연장이나 무기로 입는 재난인 도병재, 전염병에 걸리는 역려제, 굶주리는 기근재, 바람의 재난인 풍재, 물의 재난인 수재, 불의 재난인 화재까지 대삼재가 존재하죠.

     

     

    2022년 삼재띠

    2022년 임인년(壬寅年)은 '호랑이 해' 입니다. 호랑이 중에서도 壬(임) = 흑색, 寅(인)은 호랑이를 뜻하므로 '검은 호랑이의 해'이기도 하죠. 여러분은 육십간지에 대해 잘 알고 계시죠? 12지신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 즉, 소 · 호랑이 · 토끼 · 용 · 뱀 · 말 · 양 · 원숭이 · 닭 · 개 · 돼지 그리고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에 맞추어 60년을 1주로 보는 것이죠.

     

    그리고 육십간지 중 십신장 천간에도 색을 부여하는데요.

     

    갑을 = 청색 / 병정 = 적색 / 무기 = 황색 / 경신 = 백색 / 임계 = 흑색 이므로 올해는 검은 호랑이띠 '흑호'의 해가 되겠습니다.

     

    쥐띠 (36, 48, 60, 72, 84, 96)년생

    용띠 (40, 52, 64, 76, 88, 00)년생

    원숭이 (44, 56, 68, 80, 92, 04)년생

     

    태어난 해로 체크하는 게 아니라 띠로 확인해야 합니다. 간혹 태어난 해는 쥐띠지만 생일이 빨라 돼지띠인 분도 계시죠? 띠는 입춘 기준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생일이 입춘보다 빠를 경우 띠가 바뀌니 이를 잘 확인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84년 1월 생일 경우 태어난 해로 보면 쥐띠에 해당하지만, 돼지띠이니 이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사실, 20대까지만 해도 삼재 뜻 혹은 사주 등의 개념이 별로 없었는데 결훈 후 아이들을 낳고 살다 보니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한 해 삼재를 꼭 살펴보게 되는 것 같아요.

     

    아마 2022년 삼재띠 찾아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같은 마음이겠죠?

     

    삼재 피하는법

    삼재 피하는 법은 없습니다. 물론 100% 안 좋은 일이 생긴다 장담할 수도 없죠. 하지만 혹시 모르니 늘 조심하고, 삼가야 하는 것을 살핀다면 더 좋은 한 해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 조상님들도 예로부터 삼재를 대비하기 위해 매사 조심하였는데 이게 바로 삼재 피하는법 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코시국이라 안 힘든 분이 없겠지만 특히 저는 지난 2년이 무척이나 힘들었던 한 해였어요. 마음이 붕 뜨고, 일도 잘 안 풀리는 등 이런 일들이 계속 반복되다가 작년 한 해 최고로 힘들게 보냈는데요. 이제 좋은 일만 가득할 거라는 생각에 즐거운 2022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삼재가 꼭 안 좋은 게 아니다?

    그리고 꼭 안 좋은 삼재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2022년 삼재띠 해당되더라도 좋은 일이 분명 생길 수 있으니 너무 신경쓰지 말고 행복한 일 가득하길 바라며 조심하면 그걸로 된 것이죠. 너무 의존하기 보다는 '2022 삼재띠 라고 했으니 조심하자' 라는 마음만 조금 갖고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서로 합이 좋지 않은 띠

     쥐 - 양 / 말 / 개(상극)

    소 - 말 / 양 / 돼지(상극) / 범(상극)

    호랑이 - 닭(상극) / 소(상극) / 원숭이(상극) / 용(상극)

    용 - 돼지 / 개 / 범(상극) / 토끼(상극)

    말 - 쥐 / 소 / 닭(상극)

    양 - 쥐 / 소 / 범(상극)

    원숭이 - 토끼 / 범 / 말(상극)

    닭 - 범 / 토끼 / 말(상극)

    개 - 뱀 / 용 / 쥐(상극)

    돼지 - 용 / 뱀 / 소(상극)

     

    서로 합이 좋지 않은 띠도 함께 작성해 보았으니 2022년 삼재띠 및 삼재 뜻 보며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2년 모두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